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추진 특강 개최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4.03.28
조회
866
게시글 본문

단체사진
대구사이버대
,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한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 추진 특강 개최

- 한국ESG경영개발원 홍은표 이사장 제언

- 우수한 온라인 교육시스템으로 개발도상국의 교육 발전 의지 활활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6일 대구사이버대학교 CIR회의실에서 학교법인 영광학원의 지속성 제고 및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 추진을 위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ESG경영개발원 홍은표 이사장을 초청해 학교법인 영광학원의 지속성 제고를 위한 제언: ODA관점이라는 주제로 대학교육과 글로벌 개발 협력사업의 연계성에 대한 제언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에서 홍 이사장은 글로벌 개발 협력사업 한국의 개발 협력사업 교육부의 ODA사업 국제협력 선도대학 사업 등 세부 주제로 향후 대구사이버대학교가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을 추진해야 되는 방향성 및 필요성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특강에는 이근용 총장, 대학의 주요 보직자 및 팀장 등이 참석해 온라인 교육 시스템의 세계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글로벌 확장성을 논의하는 등 국제협력선도대학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초석을 다졌다.


특강 전경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여 현지 수요를 반영한 고등교육 역량 강화 사업 및 지역사회 개발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수원국의 역량강화와 자립기반을 확보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근용 총장은 앞으로 국제협력선도대학 사업이 원격교육까지 확대된다면 우리 대학이 가지고 있는 고품질의 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발전 사업을 추진할 수 있을것이라면서 이를 위해 대학은 글로벌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글로벌 교육 협력의 선도대학으로서 앞장설 수 있도록 경쟁력을 확보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창원대 국제협력선도대학사업단 LUPIC과 함께 네팔의 특수학교 발전 방안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온라인 교육의 세계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