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학과’ 신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팀
작성일
2021.10.06
조회
808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대구사이버대
, 국내 최초 인플루언서학과신설

- 121일부터 모집 예정

- 글로벌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 나선다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가 글로벌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

 

인플루언서(influencer)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follower: 구독자)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 인플루언서에 대한 성공 사례가 각종 언론을 통해 소개되면서 직업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온라인 홍보, SNS 홍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사회 경제적으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마케팅 중 하나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손꼽히고 있기도 하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플루언서학과는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에 대한 역할과 중요성이 확대됨에 따라 인플루언서로서 기본 소양 및 자질 개발하고 이들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및 최신 트렌드 영상 제작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학과이다.

 

졸업 후에는 인플루언서로 직접 활동하거나 MCN, 광고대행사,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한 기업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경상북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참여기관이다.

이를 통해 CJ ENM과 공동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교육 및 관리, 육성 프로그램 개발, 영상 콘텐츠 제작법 및 플랫폼 운영법, 인플루언서 관련 취·창업 역량 등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었다.

 

사업에 참여한 교육생 중 잠재력을 보유한 우수 수료생의 경우 CJ ENM DIA TV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동안 사업을 통해 발굴된 대표적인 크리에이터 중 지현꿍과 유이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성장하여 민관학이 협업하여 이룬 대표 크리에이터 육성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박상희 기획처장은 우리 대학이 가진 인플루언서 배출 성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존 타 대학 유튜버학과나 크리에이터학과와는 차별적인 특성을 강조할 것이다라며 특히 영상 제작, 유통, 미디어 플랫폼에 대한 커리큘럼 구성을 통해 향후 AI4차 산업과도 학문적 연계를 통해 새로운 문화 트렌드를 이끌어갈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근용 총장은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 규모가 2022년까지 15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될 만큼 엄청난 잠재력을 가진 활동 영역이라며 전국 최초라는 인플루언서학과의 명성에 걸맞게 전문 육성 및 실무형 교육 중심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 인플루언서학과 모집은 12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신설되는 인플루언서 학과를 포함해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발달재활학과 등 15개 학과다.

 

신입생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 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전문대학 졸업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할 수 있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 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 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헤럴드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llage/view.php?ud=202110061029313752211_10


한국경제
https://www.hankyung.com/society/article/202110068422h

국민일보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6335565&code=61122022&cp=nv


* 기사를 클릭하시면 해당 신문사로 링크된 기사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