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마감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3.08.17
조회
6210
게시글 본문

대학 전경

대구사이버대학교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 마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16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마감했으며최종 합격자는 8 22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2023학년도 2학기 2차 입시모집 결과 지원자는 지난해 대비 32.3% 증가한 수치로 일부 전형에서는 경쟁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1차 모집에서 입학 정원을 채운 3학년 일반 전형과 학사편입학 전형은 모집하지 않았다.

 

원서모집은 재활과학부(놀이치료학과미술치료학과언어치료학과행동치료학과상담심리학과임상심리학과발달재활학과재활상담학과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사회복지상담학과교육·행정학부(특수교육학과한국어다문화학과행정학과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인플루언서학과) 등 총 4개 학부 15개 학과에서 진행했다.

 

이번 2차 모집은 1차 모집에 이어 언어치료학과가 가장 높은 지원율을 보였으며 미술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행동치료학과 등이 뒤를 이었다.

 

전종국 입학학생처장(상담심리학과 교수)이번 입시에서도 많은 이들이 꿈을 위한 도전이라는 관문 앞에서 용기를 내주었다그 용기에 우리 대학이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며 응원의 말을 전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일부 실습과목을 제외하고 100% 온라인 수업과 시험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직장인의 지원율이 꾸준히 높다. 또한 학과별로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자격증 과정이 개설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을 통한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이와 더불어 직장인, 주부, 만학도, 학점은행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해 등록금에 대한 지원자들의 학비 부담을 완화했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으며 전문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 보유자는 2, 3학년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특히 위탁교육 계약을 체결한 산업체 기관 재직자는 비교적 낮은 경쟁률의 산업체위탁전형으로 지원할 수 있다.

 

한편,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오는 121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