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행동치료학과 2023 케이스 컨퍼런스(Case Conference) 성황리에 마무리
글유형
뉴스
글쓴이
입시홍보팀
작성일
2023.10.16
조회
6117
게시글 본문

컨퍼런스 단체 사진

대구사이버대 행동치료학과
2023 케이스 컨퍼런스(Case Conference) 성황리에 마무리

 

대구사이버대학교 행동치료학과(학과장 조정연)는 지난 14일 대전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재학생 및 동문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케이스 컨퍼런스(Case Conference)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된 행동치료학과 대표 행사로 등록 및 접수 인사말 및 내빈 소개 특강 점심 식사 현장 사례발표 전문가와 함께하는 집단 상담 등의 순서로 학생들의 뜨거운 성원과 관심 속에서 무사히 마무리 됐다.

 

특히 대한소아청소년행동발달증진학회 학회장인 김영훈 박사의 자폐스펙트럼장애 공존질환의 약물치료특강은 현장에 대한 이해와 자폐스펙트럼장애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는 행동치료학과의 꽃인 사례발표를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 실습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이고 다양한 케이스를 발표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또한 전문가를 통한 집단 상담을 통해 학업 성취에 대한 만족도를 올리는 계기가 되었다.


케이스 컨퍼런스

참석자 중에는 대구대학교를 비롯해 여러 대학교 교수들이 집단 상담에 대한 질의와 답변에 적극 참여하는 등 풍성한 학술 활동이 이뤄져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Case Conference를 준비한 조정연 학과장은 거의 4년 만에 다시 열리는 컨퍼런스에 감회가 새롭다열정 가득한 우리 학과 학생들의 참여 덕분에 오늘의 행사가 더욱 뜻깊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동치료학과의 Case Conference2009년부터 매회 개최하고 있는 학과 행사로 학생들에게 실무중심의 현장학습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리고 있다.

 

단체사진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