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헤럴드경제]대구사이버대 “2015학년도 1학기 신ㆍ편입생 모집합니다”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june@dcu.ac.kr)
작성일
2014.12.03
조회
1766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헤럴드경제=김상일(대구) 기자]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지난 1일을 시작으로 내년도 1월8일까지 ‘2015학년도 1학기 신ㆍ편입생’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2001년 새로운 교육 형태인 사이버대를 설립해 사이버대학 1세대로 불리고 있는 대구사이버대는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및 치료 재활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해 오고 있다.

특수교육, 재활분야에서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구대학교와 같은 법인 대학으로 2001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정규 4년제 사이버대학 인가를 받은 후 지난 2008년 고등교육기관으로 전환 인가됐다. 현재 4000명의 재학생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아름다운 캠퍼스 톱(TOP) 10’에 선정된 그린캠퍼스 ‘대구대학교’와 인적, 물적 인프라를 공유해 고품질 교육서비스와 국제교류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휴먼케어대학원(미술상담학과)까지 인가 받아 명실공히 특성화 명문 사이버대학교로 인정받고 있다.

개설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 등의 치료 특성화학과와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실무학과를 포함해 모두 12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특히 사이버대학임에도 불구하고 특수교육에 있어서 독보적인 지위를 자랑하는 동일법인 대구대와 같이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는 전국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언어치료학과와 놀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는 국내 최초로 개설, 운영하고 있다.

대구대 재학생과 대구사이버대 재학생간의 수강편의 제공과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교류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또 특강ㆍ실습ㆍ임상사례ㆍ스터디모임 등 오프라인 강의와 만남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덕률 총장

대구사이버대는 고졸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이, 4학기 이상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는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 졸업자는 학사편입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공무원 및 산업체위탁교육생의 경우 협약에 따라 학비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정원 외 위탁전형에서 군 간부들의 학위과정 위탁전형에 있어 각종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고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 70%ㆍ학업적성검사 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우정한 대구사이버대 입학처장은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러 전형들 중 자신에게 유리한 모집전형을 잘 선택해야 된다”며 “예를 들어 4년제 대학 졸업자의 경우 3학년 일반 편입이나 학사편입 전형 중 한가지를 선택해 입학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 “장애인 특수교육전형과 산업체 및 군위탁생을 위한 위탁전형, 저소득층을 위한 기회균형전형, 지역인재전형 등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선택하면 효과적일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입학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id:dcutok) 또는 전화(053-850-4000)로 하면 된다.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