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경향신문]교육·입시[사이버대학 특집]대구사이버대학교 -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치료 재활분야 ‘독보적’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june@dcu.ac.kr)
작성일
2014.12.03
조회
1744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특수교육 사회복지 상담 및 치료 재활분야의 특성화 대학으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개설 학과로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등 치료 특성화학과와 복지행정학과 등 실무학과를 포함하여 모두 12개 학과가 있다. 특히 특수교육에 있어서 독보적인 지위를 자랑하는 동일법인 대구대학교와 같이 특수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는 전국 최고의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치료학과와 놀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는 국내 최초로 개설되기도 하였다.

대구사이버대는 사이버대학교 중 모바일 캠퍼스 환경이 뛰어난 학교로도 손꼽힌다. 온라인 대학으로서 고품질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스마트폰으로 구현 가능한 강좌가 98%에 이를 정도로 학생들은 거의 모든 수업을 휴대폰으로 출석하고 어디서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강의 구현율이 높은 이유는 매 학기 콘텐츠를 100% 자체 제작하고 있는 데다 제작단계에서부터 스마트폰 구현 환경에 맞춰 설계·제작하기 때문이다.

대구대 재학생과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간의 수강편의 제공과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점교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014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 결과 서울대와 연·고대 출신은 물론 유학파도 상당수 지원했다. 학력별 지원 현황 분석 결과 전문대학 학력 이상 지원자가 전체의 82%에 달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15년 1월8일까지 특수교육학과·사회복지학과 등 12개 학과에서 201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이상 학력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 2학년 편입이, 4학기 이상 70학점 이상 이수한 경우는 3학년 편입이 가능하다. www.dcu.ac.kr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