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장애학생지원센터 등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2.25
조회
4027
게시글 본문

장애학생지원센터 홈페이지 화면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25일 장애학생지원센터와 자격증센터 홈페이지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웹 접근성(Web Accessibility)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동등하게 이용토록 보장케 된다.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한 우수 웹사이트에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엄격한 심사로 품질인증을 부여한다.
지난해 10월에는 대학 홈페이지(www.dcu.ac.kr)가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특히 대학 홈페이지, 장애학생지원센터(https://able.dcu.ac.kr/index.htm), 자격증센터(http://sub.dcu.ac.kr/license/index.htm)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 취득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박상희 첨단학습지원센터장(언어치료학과 교수)은 “대학 홈페이지를 장애인, 고령자 등 정보취약계층의 접근 및 이용 편의를 위해 웹사이트 내 모든 콘텐츠에 대체텍스트, 자막 등을 통해 설명을 기재하고 이를 통해 누구나 차별 없이 동등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웹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대표 홈페이지를 시작으로 웹 접근성 품질인증 범위를 점차 확대해 장애를 가진 학생들이 보다 쉽게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기사원문바로가기

 

[브릿지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아시아뉴스통신] 기사원문바로가기

 

[뉴시스] 기사원문바로가기

 

[전자신문] 기사원문바로가기

 

[헤럴드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브레이크뉴스] 기사원문바로가기

 

[경북일보] 기사원문바로가기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