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학교,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상호교류 협약 체결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3.18
조회
3979
게시글 본문

 

협약식 기념촬영 장면(단체사진)

 

‘장애인 가족 통합사례관리 교육’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는 사회복지학과 송유미 교수

 

협약식 기념촬영 장면((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김신애 회장(좌)과 (우)대구사이버대학교 김한양 기획조정실장)

 

 

 

대구사이버대학교,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상호교류 협약 체결


-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소속 2,569명 대상 장학금 및 교류 제반 사항 지원 예정

- 장애인 가족 통합사례관리 교육 연간 4회 실시 예정, 회차별 케이스 매니지먼트 진행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와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회장 김신애)는 지난 16일, 포항에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 김한양 기획조정실장과 송유미 사회복지학과 교수,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김신애 회장 및 소속 간부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항 동부교회에서 열렸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동 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및 대학원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소속 회원 및 임직원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시 협약 장학금 또는 양 기관 협의에 의한 산업체위탁 장학금 지급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지원 ▶연수프로그램 개발 적극추진 ▶기타 양 기관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이다.


2007년 9월에 설립된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는 경북 포항에 위치한 경상북도장애인부모들을 대표하는 장애인부모단체로 장애인 및 그의 가족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보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정당하게 살 수 있는 복지사회건설을 위하여 다양한 정책 활동을 해 오고 있는 단체이다. 현재 경북지역 10개 지부 2,569명(2014년 3월 기준) 부모들이 소속되어있는 비영리법인 단체이다. 주요사업으로 장애인 교육ㆍ상담사업, 복지ㆍ권익사업, 계몽ㆍ홍보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회원들은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시 수업료를 감면 받게 되며 또한 D-OCW를 통한 장애교육 관련 무료 강좌 서비스(ocw.dcu.ac.kr)를 제공받게 되었다.


이번 협약식에 대구사이버대학교 홍덕률 총장을 대신해 참석한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사회복지학과 교수)은 "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는 장애인을 비롯한 우리사회 약자들의 인권을 지키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단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소속 회원들과 자녀들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 김신애 회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는 특수교육의 메카인 대구대학교의 형제 대학으로 그 역할과 중요성이 매우 크다”며 “이번 교류 협약을 통해 3천여 소속 회원들과 장애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역량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협약 체결식 이후에는 사회복지학과 송유미 교수가 ‘장애인 가족 통합사례관리 교육’에 관한 세미나를 소속 회원들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매일신문] 기사원문바로가기

 

[헤럴드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한국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브레이크뉴스] 기사원문바로가기


[대구신문] 기사원문바로가기

 

[뉴데일리] 기사원문바로가기

 

[아시아뉴스통신] 기사원문바로가기


[브릿지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미디어펜] 기사원문바로가기


[대학저널]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