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비전선포식의 날 및 13주년 개교기념식 개최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5.14
조회
4113
게시글 본문

1. 비전선포식 행사 장면_홍덕률 총장이 비전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비전선포식 행사 장면


비전선포식 중 이정길 축하영상


비전선포식 행사 장면_홍덕률 총장이 비전선포식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화상세미나 모습비전선포식 단체사진


실시간 HD방송 서비스 장면


수화통역 서비스 장면


개교기념식을 진행하고 있는 홍덕률 총장


참석한 패널 장면


이영세 총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있는 홍덕률 총장




링크


대구사이버대, 비전선포식의 날 및 13주년 개교기념식 개최

 

- 해외 및 타 지역 거주 사이버대학교 학생들과의 진정한 소통을 위해 실시간 HD생중계

- 수천여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 실시간 댓글 및 실시간 시청 참여해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13() 16시 대구대학교 성산홀에서 대학의 건학이념을 되새겨보고 이를 바탕으로 더 큰 도약과 대구사이버대학교 미래를 모색하는 시간인 ‘'DCU 비전 선포의 날'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재학생 대부분이 직장인인 점을 고려, 직접 참석하지 못하는 전국 및 해외 학생들을 위해 학교홈페이지를 통한 HD 인터넷 생방송(www.dcu.ac.kr)을 진행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개교 13주년을 맞아 학생서비스, 특성화, 재정건전성 및 수입원 다변화, 글로벌네트워크, 교직원 역량 및 복지 등 모두 다섯 개 중점분야에서 50대 실천과제를 수립, 발표하여 제2건학을 위한 성장 동력 확보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인터넷으로 시청하는 학생들을 위한 실시간 댓글 참여는 물론 국내 및 외국에 거주중인 학생들이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실시간 화상 세미나 시스템을 통해 행사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홍정희(휴먼케어대학원 미술상담학과 재학·미국 뉴저지)씨는 미국 현지 시각이 새벽임에도 불구하고 화상대화에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이날 2시부터 생방송으로 식전행사, 1부 비전선포식, 2부 개교기념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식전행사에서는 2시간동안 비전선포식 기념 힐링콘서트’, 희망원정대, DCU 장기하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등을 방송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중에는 삼성라이온즈 국가대표 김상수 선수와 국민배우 이정길씨가 보낸 축하 영상 메시지가 포함이 돼 눈길을 끌었다.

 

본식 1부 순서인 비전선포식은 사전에 준비된 영상과 심층인터뷰, 학생 설문 결과 등을 함께 시청하고 의견을 나누는 패널 토론회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역사 및 건학이념을 되짚어 보는 대구사이버대학교의 태동과 발자국’, 재학생 설문 및 외부인사를 통해 본 대구사이버대학교를 말한다라는 주제로 이뤄진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그에 대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패널의 의견을 모으는 방식이다.


이날 패널로는 홍덕률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이영세 초대 및 2,3대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김영철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무국장(대구사이버대학교 사무처장), 박형용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연구위원, 배만식 대구사이버대학교 총동창회장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2부에서는 개교13주년 개교기념식, 감사패 수여 및 장기근속자 표창 수여식이 이어졌다. 이날 감사패는 학교 설립과 운영에 기여한 공로로 이상희 영광학원 전 이사장, 류창우 영광학원 전 이사장, 조해녕 영광학원 전 이사장, 이영세 전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 최계호 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 상임 고문, 황금천 전 대구사이버대 동창회장, 김영철 한국원격대학협의회 사무국장에게 수여되었다. 이 밖에도 교직원 11(교원 3, 직원8)이 장기근속 표창을, 장애학생 지원 업무에 기여한 교직원 1명이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정영수 총학생회장(상담심리학과 재학·대구)“2022년을 향해 한 걸음의 발걸음을 오늘 새로이 출발한 것 같다. 2022TOP5가 꼭 이루어 질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동행하는 총학생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 자녀와 함께 참석한 최병환(언어치료학과 재학·안산)씨는 버전선포식을 통해서 새롭게 변모해가는 대구사이버대의 미래를 확인 할 수 있어 가슴 벅찬 시간이었다.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가득 안고 돌아갈 수 있어 너무 기분 좋다이자리에 초대해 주신 총장님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행사를 준비한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사회복지학과 교수)학생 설문조사, 학생인터뷰, 외부 전문가 평가 등의 코너를 통해 보다 객관적으로 우리대학을 이해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이 의견들을 바탕으로 보다 현실적인 학생행복 실현을 위한 혁신전략 수립, 발전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홍덕률 총장은 전 대학 구성원이 한 마음으로 만들어가는 대학의 미래상을 DCU Vision Project 2022 TOP5 ‘대구사이버대학교, 비상을 선언하다라는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대외에 선포했다이번 비전선포식을 통해 지나온 13년의 역사를 돌아보고, 개선할 부분과 더욱 강화할 부분을 함께 고민해보고, 우리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학생, 동문, 교직원이 공유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대구사이버대학교의 미래를 향한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헤럴드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뉴데일리] 기사원문바로가기

 

[브릿지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아시아뉴스통신] 기사원문바로가기

 

[브레이크뉴스] 기사원문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 기사원문바로가

 

[대학저널] 기사원문바로가기

 

[한국대학신문] 기사원문바로가기

 

[미디어펜] 기사원문바로가기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