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나를 먼저 아는 것이 타인을 위한 치료의 기본”...놀이치료학과 특강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6.08
조회
4902
게시글 본문

심리검사 특강 단체사진 장면

 

놀이치료학과 심리검사 특강 장면

 

놀이치료학과 심리검사 특강 장면 

 

 

나를 먼저 아는 것이 타인을 위한 치료의 기본”...대구사이버대학교 재학생 심리검사 실시

 

- 재학생의 효과적인 진로 모색을 위한 심리검사 특강을 실시

- 홀랜드 적성탐색검사, 성격검사(NEO 검사)를 실시

- “나를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8() 대구대학교 재활과학대학에서 재학생의 효과적인 진로 모색을 위한 심리검사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학과장 홍주연)는 이에 앞서 지난달 재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심리검사인 홀랜드 적성탐색검사, 성격검사(NEO 검사)를 실시했었다.

 

이날 특강은 학생들의 검사결과에 따른 개인별 평가 지도를 위해 서금석 대표(한국가이던스 부산지사)에 의해 진행하였다.

 

이번 심리검사의 실시 목적은 재학 중 자신의 성격 및 적성 파악을 통해 효과적인 진로 모색 학생 자신의 성격 분석을 통한 예비 놀이치료사로써 자질 및 역량 강화 놀이치료 현장에서 효과적인 치료자 역할 강화 등을 위함이다.

 

홀랜드 적성탐색검사는 미국의 저명한 진로 심리학자인 John L.Holland의 이론에 근거하여 제작된 검사로서 6개의 직업적 성격유형 즉 실재형(R), 탐구형(I), 예술형(A), 사회형(S), 기업형(E), 관습형(C)을 측정하고 이렇게 측정된 진로유형(성격유형)에 따라 전공학과와 직업을 찾아볼 수 있게 되어있는 검사방법이다.

 

NEO 성인성격검사는 학교상담 및 학교심리의 적극적인 조력과정에서의 증상적 진단과 동시에 건강한 성격의 지표 및 기질적 성격적 특성을 파악하여 생활지도, 성격지도, 학습지도 및 진로지도의 효율성을 높여주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검사방법이다. 특히 여타 다른 임상적 성격검사는 정상적 인지기능이 있는 학생들에게는 검사시간에 비해 얻는 정보가 극히 제한적인데 반해 NEO성인성격검사는 성인들의 성격을 정확하게 판별하고 지도가능하게 도움을 준다.

 

놀이치료학과 박은숙(3학년 재학·서울시)씨는 오늘 심리검사 및 적성검사 특강을 통해 내 자신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특히 교수님의 위트 있는 강의 덕분이 이해도 더욱 잘 된거 같다고 말했다. 또한 놀이치료학과 장유민(3학년 재학·고양시)씨는 심리분석 특강은 나의 성격 뿐 아니라 또 다른 나에 대해 알게 해주는 소중한 경험이었다앞으로 학교 내 다양한 특강과 세미나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홍주연 학과장(놀이치료학과)학생들에 대한 개인별 적성파악 및 개별 진로 모색을 위해 특별히 기획했다이러한 경험을 통하여 학생들이 전문적인 시각으로 자신을 이해하는 기회를 갖도록 하고, 유능한 놀이치료사로써의 자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파이낸셜뉴스]기사원문바로가기

 

[아시아뉴스통신]기사원문바로가기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