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안대성 동문 '목소리 설명서' 저서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6.17
조회
4823
게시글 본문

안대성 동문 사진 목소리 설명서 사진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출간

 

- 저자 안대성, 한양대학교 성악과,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 전공

- “발성의 완성을 위한 1%의 영감

- 노래에 필요한 원리와 개념 이해 및 비법 전수

- 예솔출판사의 신간 도서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안대성 저)' 출간.

- 네오컴퍼니 대표, 클래식 인디밴드 이지라디오제작자 등 다양한 문화 활동 경력

 

예솔출판사의 신간 도서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안대성 저)'가 출간됐다.

 

목소리 사용설명서는 발성의 완성을 위한 책으로, 노래에 필요한 원리와 개념들을 익히게 해주어 노력의 시간을 최소화시켜줄 비법을 담고 있다. 재능 있는 사람보다는 발성능력이 0에 가까운 사람들을 대상으로 삼고 있기 때문에 이 책에는 노래를 잘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노래를 잘하지 못하는 이유 및 그로 인해 발생한 발성의 문제점 등과 해결 방안이 기술되어 있다.

 

이 책은 발성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며 다양한 영역의 직업적 음성 사용자들이 겪는 발성 문제에 대한 원인과 그에 따른 해답이 담겨있다. 이 책에 소개된 발성 훈련방법은 성악기법과 음성치료기법을 적용하여 체계적인 이론을 기반으로 하며 사용설명서라는 익숙한 형식을 차용하여 발성능력 및 이론적 지식이 부족한 사람들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내고 있다.

 

현재 서울아산병원 발성치료사이자 YG 엔터테인먼트의 보컬코치이기도한 안대성 대표는 출간에 대해 성악도 시절부터의 수많은 레슨경험과 음성치료를 통해 네오보컬테크닉 메소드를 개발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독자들이 목소리를 스스로 점검하고 자연스럽게 본인의 목소리를 찾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안대표는 개인의 차이를 고려하지 않는 획일적인 발성법교육이 좋은 재능을 망칠 수 있다라며 목소리를 올바르게 사용하는데 있어서 생리적 발성’, ‘네가지 밸브등의 발성훈련방법을 소개하고, 이를 이해하고 훈련함으로 발성기관들이 원활하게 기능해 발성능력이 최적화 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 박상희 교수는 발성치료와 관련하여 언어치료적인 기초와 성악의 발성 실제가 잘 접목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언어치료 현장에서 활용도가 높고 음성장애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라고 감상평을 남겼다.

 

'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는 전국 서점과 온라인 매장(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교보문고 등)은 물론 예술출판사 홈페이지(http://www.yesolpress.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저자 안대성 대표(네오컴퍼니)는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성악을,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언어치료학을 전공하였으며 현재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문화콘텐츠학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특히 안대표는 사람을 위한 예술을 지향하는 네오컴퍼니의 대표이자 클래식 인디밴드 이지라디오의 제작자로서 뮤지컬 창작과 공연제작으로도 영역을 확장하여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보컬코치로서 SM엔터테인먼트, SM아카데미, CJ미디어, SBS방송아카데미 예술원, 킥 뮤지컬 스튜디오 등을 거치며 보컬트레이닝 및 발성법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고, 열린사이버대학교 영상연예학과 외래교수를 역임하였다.

 

현재는 서울아산병원 이비인후과 발성치료사로서, 발성문제에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으며 한국언어재활사협회와 대한 후두음성언어의학회 정회원으로서 목소리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또한, 성악기법과 음성치료기법을 기반으로 만든 네오보컬테크닉을 통해 뮤지컬 배우와 보컬 트레이너를 중심으로 트레이닝하고 있다.

 

[브릿지경제] 기사원문바로가기

 

[뉴데일리] 기사원문바로가기

 

[아시아뉴스통신]

 

[동아방송] 대구사이버대, 언어치료학과 전공 안대성씨...‘발성의 완성을 위한 목소리 사용설명서’ 출간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