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대구사이버대, 입학 전문컨설턴트 통해 지원자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7.01
조회
4457
게시글 본문

대구사이버대 전경

 

대구사이버대, 입학 상담 전문컨설턴트 통해 지원자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 40여개 장학제도...공무원위탁교육장학금 등 수업료 감면 혜택 가능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는 내달 79일까지 201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이다.

 

모집 학과는 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학과, 복지행정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등 12개 학과이다.

 

신입생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문대학 졸업자 및 4년제 대학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2학년 편입생, 4년제 대학에서 2년 또는 4학기 이상을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경우에는 3학년 편입생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직장인, 주부, 실업계 고교출신, 장애인,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등은 특별전형을 통하여 지원할 수 있다.

 

산업체위탁교육생의 경우 협약에 따라 학비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정원 외 위탁전형 중 군 간부들의 학위과정 위탁교육 및 중앙 부처 공무원 위탁 특별전형은 협약에 따라 학비감면 등 각종 지원이 있을 예정이며 대구시청 소속 지방직 공무원의 경우 입학금 및 수업료 50%의 학비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이 외에도 자신의 소득분위에 따라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 국가장학금(I유형)의 혜택을 통해 학비감면이 가능해 지원자는 이점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입시기간 지원자 전원에 대해 입학전문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지원자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면 이후 전문컨설턴트가 등록부터 수강 학사, 자격증 설계, 진로 진학 등까지 모든 과정에 대해 전문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지난 61일부터 실시한 이후 해당 서비스는 제공받은 많은 지원자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이를 기획한 김한양 기획조정실장(사회복지학과 교수)사이버대학교 특성상 온라인으로 원서를 접수하다보니 입학절차나 지원자격 등에 대한 게시글 문의나 전화상담 요청이 많을 수 밖에 없다. 이에 우리 대학은 지원자에 대한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한 발짝 먼저 다가가는 입학전문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는 이외에도 장애 학생을 포함한 지원자가 원하는 경우 입학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전형에 대한 상담과 안내를 실시하는 등 찾아가는 입학상담센터제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모바일 형태의 SNS 서비스를 통해 학생과 실시간 상담을 실시하고 있어 국립특수교육원으로부터 우수 사례로 평가받기도 했다.

 

원서접수는 대구사이버대 입학안내 홈페이지(enter.dcu.ac.kr) 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입학을 위한 전형요소(학업계획서70%, 학업적성검사30%)도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입학 관련 문의는 카카오톡 (id : dcutok) 또는 전화 053-850-4000을 통해 가능하다.

 

 

 

[헤럴드경제]기사원문바로가기

 

[파이낸셜뉴스]기사원문바로가기

 

[경북일보]기사원문바로가기

 

[미디어펜]기사원문바로가기

 

[아시아뉴스통신]기사원문바로가기

 

[브릿지경제]기사원문바로가기

 

[뉴데일리]기사원문바로가기

 

[노컷뉴스]기사원문바로가기

 

[대구포스트]기사원문바로가기

 

[동아방송]대구사이버대,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7월 9일 마감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