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영역

페이지 정보

대학소개
 

게시글 내용

게시글 정보
제목
한 학과에서 함께 공부하던 모녀 “나란히 졸업했어요”
글유형
뉴스
글쓴이
홍보담당
작성일
2015.08.25
조회
4061
게시글 본문

[뉴스1] 같은 대학· 학과 졸업한 母女 "경쟁도 계속"…대구사이버대졸업식 기념 사진


특수교육학과 김영걸 학과장과 함께 단체사진 모습


대구사이버대, 한 학과에서 함께 공부하던 모녀 나란히 졸업했어요

 

- 구경영·송도란 씨 모녀, 일년 차이로 나란히 졸업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홍덕률) 특수교육학과에서 함께 공부했던 모녀가 나란히 졸업한 사실이 밝혀져 화제다. 이번에 특수교육학과를 졸업한 구경영(50) 씨와 송도란(25) 씨가 그 주인공. 구 씨 모녀는 특수교육학과에 2011년과 2012년 각각 입학했었다.

 

구씨는 지난 2011년부터 심리치료센터 인지학습치료사 일을 시작하면서 관련 전공 학문 공부를 위해 입학을 했다. 입학은 구씨가 먼저 했고 나중에 송 씨가 1년 늦게 입학을 했다. 당시 문헌정보학과를 졸업하고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사서(司書) 일을 하던 송 씨는 자신의 직업 대한 적성이 맞지 않아 회의감 느끼고 있었다. 때마침 온라인으로 대학 공부를 시작했던 구 씨의 특수교육학과 수업은 송 씨에게 매우 흥미롭게 느껴졌다고 한다.

 

송 씨는 하루 일과에 대해 엄마와 이야기를 자주 나눴다. 엄마는 자신의 일에 대한 성취감과 자부심이 높았는데 특히 장애를 가진 아이들의 때 묻지 않은 순수함이나 그들에 대한 애정에 관한 일화를 들을 때마다 특수교육이라는 학문에 대한 매력에 빠져들었다고 말했다.

 

모녀는 같은 대학, 같은 학과에서 공부하면서 서로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구 씨는 서로 시험 기간만 되면 대놓고 경쟁을 했다. 각자가 동일한 전공과목에서 더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 치열하게 공부했다. 어쩌면 이런 선의의 경쟁이 학문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를 가능하게 했을 것고 말했다.

 

작년에 먼저 졸업한 송 씨는 이번 학기 명지대학교 대학원 아동심리치료학과 입학을 앞두고 있다. 대학원에 들어가면 놀이치료에 대해 보다 깊이있는 공부하고 싶다는 송 씨는 나중에 엄마와 함께 특수교육센터를 세워 장애인들과 장애아동들을 위해 일하고 싶다는 각오를 전했다.

 

구씨는 인문학을 시작하기엔 늦은 나이라 생각하고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도 있었지만 딸과 함께 공부하다 보니 끝까지 완주할 수 있었던 것 같다이제는 딸과 같이 대학원에서 공부한다는 새로운 목표에 대한 도전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1] 같은 대학· 학과 졸업한 母女 "경쟁도 계속"…대구사이버대


[브릿지경제] 한 ‘꿈’ 향한 母女…대구사이버대 한 학과 졸업 화제


[뉴스1] 같은 대학· 학과 졸업한 母女 "경쟁도 계속"…대구사이버대


[노컷뉴스] 대구사이버대, 모녀가 한 학과 '나란히 졸업'


[뉴데일리] 대구사이버대, 한 학과에서 함께 공부하던 모녀 “나란히 졸업”


[뉴스웨이] 대구사이버대 모녀 학생 나란히 졸업 눈길


[머니투데이] 대구사이버대, 모녀가 함께 졸업해 눈길


[대학저널] "한 학과에서 공부한 모녀 나란히 졸업"


[디오데오]같은 대학 같은 학과 졸업한 모녀 "경쟁도 계속"...대구사이버대


[중앙일보] 대구사이버대, 모녀가 한 학과 '나란희 졸업'



게시글 메모
  

상기콘텐츠 담당부서

부서명
입시홍보팀
연락처
053-859-75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