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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언어재활사 2급 응시 접수 안내
글쓴이
담당자
작성일
2014.10.01
조회
6048
게시글 본문
제3회 언어재활사 2급 응시 접수 안내
1. 시험 일정
제3회 언어재활사 2급 시험일정 안내
구분 응시원서 접수기간 응시수수료 시험일 합격자발표
예정일
시험장 공고일
(국시원 홈페이지)
2급 언어재활사
(제3회)
ㆍ인터넷 : 2014.10.23(목) ~ 10.28(화)
   www.kuksiwon.or.kr
ㆍ방 문 : 2014.10.28(화) ~ 11.01(토)
140,000원 2014.12.20(토) 2015.1.24(목) 2014.11.20(목)

2. 진행절차
   1) 졸업생
    2012.8.5 이전 언어치료학과 입학 후 졸업한 자 진행절차. ①개별 인터넷 접수 or 방문접수 ②방문접수 할 경우 4-가 항목 참고
    2012.8.6 이후 언어치료학과 입학 후 졸업한 자 진행절차. ①개별사전심의를 신청하여 통과 된 자 ②개별 인터넷 접수 or 방문접수 ③방문접수 할 경우 4-가 항목 참고 ④개별 사전심의를 신청 하지 않은 자 ⑤방문접수만 가능 ⑥제출서류 4-나 항목 참고

   2) 졸업예정자(2015년 2월)
     졸업예정자 등록 완료된 자 진행절차. ①개별 인터넷 접수 or 방문접수 ②방문접수 할 경우 4-가 항목 참고
     졸업예정자로 미등록 된 자 진행절차. ①방문접수만 가능 ②제출서류 4-나 항목 참고

3. 접수 및 결제방법
인터넷 및 방문 접수 및 결제방법 안내
구분 인터넷 접수 방문 접수
원서접수 및
응시수수료 결제시간
10월 23일(목) 09:00 ~ 10월 28일(화) 18:00 까지
※ 접수 마감일 18:00까지 응시수수료를 결제해야
    접수가 완료됨
10월 28일(화) 09:30 ~ 11월 1일(토) 18:00 까지
접수장소 www.kuksiwon.or.kr 서울 광진구 자양로 45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결제방법 ㆍ온라인 계좌이체
ㆍ신용카드 결제
   (단,직불카드 및 해외에서 발행한 신용카드 제외)
ㆍ가상계좌 입금
   -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를 통한 입금은 
     불가능하므로, 인터넷 뱅킹 또는 은행영업
     시간에 은행을 방문하여 입금해야 합니다.
     (단, 타행이체수수료는 본인이 부담)
※ 모든 결제방법은 타인명의의 계좌 및 신용카드
    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ㆍ현금
ㆍ신용카드
   (단,직불카드 및 해외에서 발행한 신용카드 제외)

4. 제출서류
   가. 해당 응시자
     - 2012년 8월 5일 이전 언어치료학과에 입학 후 졸업한 자 (사전심의 대상 아님)
     - 개별 사전심의를 신청하여 응시자격이 확인된 자
     -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등록 완료된 자
인터넷 접수 가능한자 제출서류 안내
인터넷 접수 ① 사진파일 : 236×315픽셀 이상 크기
   * 3cm×4cm, 200dpi 이상 크기
   * 증명사진을 스캔하실 때는 해상도 최소 200dpi설정(600dpi 이상 권장)
방문 접수 공통 ① 응시원서 1매 (사진 3X4cm 2매 부착)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1매
방문 접수 응시자격별 추가서류 1) '2012년 8월 5일 당시 언어재활 관련 학과의 학위를 취득한 자격'으로 응시하는 자
① 졸업증명서 1매
2) '2012년 8월 5일 당시 언어재활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자로서 졸업 후 학위를 취득
    한 자격'으로 응시하는 자
① 졸업(예정)증명서 1매
② 학적부 1매

   나. 방문접수만 가능한자
     - 개별 사전심의를 미신청한 자
     - 2015년 2월 졸업예정자로 미등록된 자
방문접수만 가능한자 제출서류 안내
공통 ① 응시원서 1매 (사진 3X4cm 2매 부착)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1매
응시자격별 추가서류 1) '2012년 8월 5일 당시 언어재활 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자로서 졸업 후 학위를 취득한 자격'으로
    응시하는 자
① 졸업(예정)증명서 1매
② 학적부 1매
2) '2012년 8월 6일 이후 언어재활 관련 학과에 입학한 자격'으로 응시하는 자
① 졸업(예정)증명서 1매
② 성적증명서 1매
③ 교과목 이수(예정) 증명서 1매
④ 수강신청확인서 1매 (2015년 2월 졸업예정자)

5. 각 서류 발급 및 다운로드 방법 (인터넷 접수자 해당 없음)
각 서류 발급 및 다운로드 방법 안내
해당서류 비 고
① 응시원서
②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 방문접수 시 현장에서 작성
③ 졸업(예정) 증명서
④ 성적증명서
- 본교홈페이지 > 학사안내 > 증명서 발급 http://dcu.certpia.com
⑤ 학적부 - 동사무소 방문 → 팩스민원신청 → 학교에서 관련서류 발급 → 동사무소에서 수령
⑥ 교과목 이수(예정) 증명서 - 첨부1 다운로드 후 작성
⑦ 수강신청확인서 1) 수강신청확인서 발급 요청서 첨부2 다운로드 후 작성
2) class@dcu.ac.kr 로 제출 ([수신확인]을 통해서 메일 도착여부 확인요망)
3) 학교에서 접수 → 발급 대행 → 등기로 발송

6. 응시원서 접수 시 유의사항
   가. 응시원서 접수기간 종료 후 응시지역 변경은 불가능하며, 접수 시 표기한 응시지역 및 지정된 시험장 이외에서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나. 응시원서 접수 마감 후에는 추가접수를 받지 않으니 반드시 접수기간 내에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다. 응시원서의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기재사항의 착오ㆍ누락 또는 연락불능 및 응시자격 미달자의 응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라. 응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접수를 취소하는 경우 '응시취소 및 응시수수료 환불신청서(국시원 홈페이지의 [정보공개-
        서식모음] 참조)'를 작성하여 신분증 사본과 함께 제출하시면 응시수수료 환불기준에 의거 응시수수료를 환불합니다.
   마. 장애인 등 응시에 현저한 지장이 있는 자는 본인의 장애유형에 맞는 편의지원을 신청할 수 있으며, 장애유형별 편의제공 기준
        및 절차, 구비서류, 신청기간 등은 응시원서 접수 시 [국시원 홈페이지-정보공개-서식모음]의 '시험관리 편의제공대상자 지정
        신청서' 양식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자세한 응시원서 접수 관련 안내사항 확인
   - 2014년도 하반기 및 2015년도 상반기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시행계획 공고 (첨부파일)

8. 문 의
   가. 시험시행관련 문의 :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1544-4244
   나. 기타 문의 : 대구사이버대학교 수업학적팀 실습조교 053-850-4097

[첨부파일]
   - 첨부1) 교과목 이수(예정) 증명서
   - 첨부2) 수강신청확인서 발급 대행 요청서
   - 참고1) 2014년도 하반기 및 2015년도 상반기 보건의료인 국가시험 시행계획 공고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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